지름의 맛/과자의 맛

편의점에 등장한 내 최애 칩스아호이의 맛이...

홀롱롱 2020. 10. 6. 20:55
728x90


초코칩쿠키를 좋아합니다.

저는 과자를 고르면

일단 초코 들어간 것 중에서

쿠키 형태의 과자를 우선합니다.



그래서 국내에 있는 초코칩쿠키말고도

수입 초코칩쿠키들도 기회가 될 때마다

맛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중에서 제 최애가 되버린

그 녀석,

칩스아호이가 드디어

국내에 들어왔습니다.



이전까지는 쿠팡 직구 등을 통해서

혹은 수입식품 전문점에서

조금은 비싼 돈 들여가며

사먹을 수 있었던 칩스아호이가

국내 편의점에 들어왔습니다.


그런데 주변 편의점을 둘러봐도

도통 칩스아호이를 찾질 못했었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미니스톱에서 만난 칩스아호이의 맛


아무 생각 없이 들어간

어느 미니스톱 편의점에서

칩스 아호이를 만났습니다.


국내 편의점에는

오리지널과 초코딜라이트

두 가지 버전이 들어와있습니다.


저는 직구할 때 초코딜라이트라는 제품은

본 기억이 없습니다만,

이렇게 새로운 맛이 정식수입이 되니

더욱더 반갑기만 합니다.





마침 2+1 행사였으니

고민 없이 3개 집어왔습니다.


저는 이미 오리지널, 청크,

츄이, 씬즈 버전을

다 섭렵했기 때문에

못 먹어본 맛인 딜라이트를

2개 들고 왔습니다.





에이스앰엔티라는 곳에서

수입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제가 조금 이상하게 느낀건

이 제품 원산지가

'인도네시아'입니다.


나비스코가 굳이 인도네시아에서

과자를 만들어서 뿌린다고?


살짝 느낌이 쎄했지만

그냥 넘어가봅니다.





이건 초코딜라잇의 성분표입니다.

뭐 다른 건 딱히 없습니다.


칩스아호이 국내 수입 버전은

한 통에 84g이고

미니스톱에서는 1,800원에 판매합니다.


가격 대비 용량을 따졌을 때는

국내 초코칩 쿠키류에 비하면

그다지 가성비가 좋다고 하긴 어렵습니다.


하지만 칩스아호이는

그걸 뛰어넘는 맛이 있다는 걸

잊어서는 안됩니다.




그런데....


죄송한데 누구시죠?


포장을 뜯고 나온 녀석은

조금은 낯선 모습을 하고 있었습니다.



이게 내 최애 칩스아호이라고?




일단 비주얼이 제가 알던

칩스아호이가 아닙니다.


맛도 칩스아호이의 그것이 아닙니다.



이 녀석은 마트 과자코너에

스테인리스 통에 담긴,

모양이 각자 달라서

기대감이 넘치지만 막상 먹으면

다 똑같은 맛이 나는

수입 버터쿠키의 맛입니다.





초코딜라이트라고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원래는 부푼 기대감 때문에

오리지널과 초코딜라이트를

나눠서 포스팅하려 했는데,

이건 도저히 포스팅을 나눠서

해줄 말이 없습니다.


이건 제가 아는 칩스아호이가 아닙니다.

그냥 버터쿠키입니다.





식감도 맛도 다릅니다.


이 녀석을 맛보니 제품 정보에 있던

원산지 - 인도네시아

가 떠올랐습니다.


제가 옛날에

'오레오 아이스크림맛'

먹어본 기억이 있는데,

맛이 특이한 걸 떠나서

애초에 내가 알고 있던 오레오와는

완전히 다른 식감과 맛이 나서

이상하다 생각한 적이 있었습니다.


나비스코 제품들이

인도네시아에서 만들어져서

유통되는 것들이 있는데,

그건 실제 미국 제품하고는

뭔가 다릅니다.



칩스아호이 오리지널 미국 버전


과자가 다 거기서 거기고

초코칩쿠키가 다 그게 그거지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다릅니다.


현재 국내 편의점에 유통되는

인도네시아ver 칩스아호이는

진짜 오리지널하고는 다릅니다.





만약 칩스아호이 맛있다는 이야기 듣고

편의점에서 사먹었다가 실망한 분이 계신다면

대신 말씀드리고 싶을 정도입니다.


진짜 미국 버전은 다릅니다.


형태부터 식감과 맛

다 다릅니다.


미국 칩스아호이 시리즈 먹으면

국내 초코칩쿠키들 눈에 안들어온다고

과감히 말할 수 있습니다.




칩스아호이가 참 맛있는 과자입니다.

단지 국내에 안들어와서

아쉬울 뿐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유통이 이뤄지면서

편의점에서 구매가 가능해져

정말 기쁜 마음뿐이었습니다.


하지만 이건 그냥 다른 과자네요.


아쉽네요...



#

2017/11/12 - 수입과자의 맛 - 칩스 아호이(Chips Ahoy!) 쿠키의 맛

2018/01/19 - 수입과자의 맛 - 칩스아호이(Chips Ahoy!) 츄이의 맛

2020/09/06 - [바삭하고 얇은 초코칩쿠키, 칩스아호이 씬즈의 맛


#

수입과자를 찾아서 - 칩스아호이 오리지널(chips ahoy!)의 맛

https://blog.naver.com/h_goyh/221501475303



미국버전이 들어오기 전까지는

계속해서 쿠팡직구 아니면

제가 알고 있는 수입과자 전문점들을

돌아댕겨야할 것 같네요.



-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