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편의점, 마트에서 접하는
과자들은 대부분이
대기업 제품들입니다.
그리고 저만 그런지 모르겠는데
대기업들은 신제품을
가열차게 낸다는 느낌을 못 받습니다.
그런데 실제로는 되게
신제품이 많이 나옵니다.
무슨 얘기를 하고 싶은거냐면,
생각보다 신제품이 많이 나오는데
금방 시장에서 사라지는 경우가
그만큼 많다는 뜻이죠.
오늘은 크라운제과의 신제품
속깊은 맘쿠키라는 제품을
한 번 먹어보고자 합니다.
크라운제과 속깊은맘쿠키의 맛
편의점가니까 신제품이라고
표시가 되어있어서
속깊은 맘쿠키라는 제품을
한 번 사보기로 했습니다.
사실 겉 디자인으로만 보면
눈에는 딱 띄긴 하는데,
바로 손이 가고픈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그런데 겉에서 느껴지는
구성 자체는 매력적입니다.
초코쿠키와 초코크림이
함께한 과자라고 한다면
기본 이상은 해줄거란
기대감이 생기기엔 충분합니다.
총 111g이고 편의점에서
2천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런 쿠키류에서는
요정도면 평범한 수준의
가성비라 생각합니다.
낱개로 6개 들어있습니다.
전반적으로 그들이 내세우는
이 과자의 이미지는
저 소용돌이인가 봅니다.
그럼 그들이 제시한 이미지처럼
내 입안에서 소용돌이가
휘몰아칠지 한 번 먹어보도록 합니다.
비주얼은 딱 봐도
달달한 초코과자겠구나
싶은 색을 띄고 있습니다.
촉촉하다는 느낌보단
살짝 바삭한 느낌의 표면입니다.
실제로도 탄탄합니다.
겉상자에 찐한 초콜릿 크림과
보슬보슬한 쿠키라고
자기들이 표현을 해놨습니다.
여기서 일단 보슬보슬한 식감이라는건
완전 정확하게 맞습니다.
이 쿠키 딱 씹어먹어보면
보슬보슬하다는 표현만큼
어울리는 단어는 없습니다.
하지만 초콜릿크림은
흘러내릴듯한 그런 상태는 아닙니다.
먹어보면 어디서 먹어본 듯한
기시감이 강하게 옵니다.
뭔가 크라운제과와 청우식품의
중간 맛 같은?
그러면서도 어느덧
초코맛 마가렛트가 떠오르는
기묘한 제품입니다.
살짝 과자코너가 아니라
편의점 빵 코너 가시면
50g짜리 한 봉으로 된 쿠키들 있는데,
거기서 느껴지는 맛과 향과 식감이
이 과자에 전이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초코맛이 인상적이라기보단
전반적으로 퍼지는 아몬드향이
오히려 더 매력적인 그런 과자입니다.
과연 이 과자는 치열한
양산형 제과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
개인적으로는 잘 모르겠습니다.
맛있긴한데
'이건 속깊은 맘쿠키의 맛이지'
라는 강한 인상은
딱히 또 없습니다.
생각해보니까
차라리 아몬드맛 찐하게 내서
쿠키를 만드는게
오히려 더 인상깊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걸 지금 계속 먹으면서
포스팅을 하고 있는데,
분명 제품 컨셉은 초코쿠키인데
결국 마지막에 남는 인상은
기묘하게도 아몬드향이네요.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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