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런의 맛/쿠키런 잡담

쿠키런 5월 16일 서버 임시점검과 보상 이야기

홀롱롱 2016. 5. 16. 22:05
728x90



-16/08/17 서버점검 내용-


2016/08/17 - [쿠키런의 맛/쿠키런 잡담] - 쿠키런의 맛 - 8/17 쿠키런 점검 그리고 '신대륙 발견'




5월 16일 오후에

서버 임시 점검이 있었습니다.


저는 점심시간에 잠깐 해서

점검이 있는 지도 몰랐네요.


블로그에 점검과 관련해서

방문하는 분들이 계셔

점검 중인 걸 알아챘습니다.




일단 서버 임시점검 공지가

오후 2시 넘어서 떴죠.


처음에 공지된 예상마감시간은

그렇게 오래 걸리는 건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어떤 문제인지는 모르겠지만

중간중간 임시점검시간이 늘어났죠.





그러다가 결국 익일 오전 1시까지

예상마감시간을 늘려서

공지를 하는 상황이 생겼습니다.


새로운 업데이트나 이벤트 등을

예상하는 의견도 있어보였는데,

저는 그런 느낌은 들지 않았었고

단지 서버 점검에

잡히지않는 문제가 생겼구나

정도로 생각했었습니다.





일단 뭐가 됐건 유저들은

이러한 막연하게 시간이 늘어나는

점검에 대해서는 불만이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쿠키런이 어떤 문제가 생기면

항상 보상을 잘 챙겨줬기에

이를 기대할 수도 있겠지만,

저는 어린이도전이 오늘 마감인데

이건 어떻게 되려나 하는

걱정이 좀 생기더군요.


근데 어린이도전 미션 시간 자체는

그대로 가는 것 같네요.

그나마 여유시간을 남기고

서버가 정상으로 돌아와서 다행이지

이게 정말 익일로 넘어갔다면

애매했을 것 같네요.






결국 '미안해요, 사랑해요!'

서버장애 보상이 지급되었습니다.


5월 29일까지 받을 수 있으니

일단 그 전까지 출석 한 번

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서버장애 불편 보상으로

크리스탈 50개와 최고급보물뽑기권 1개,

생명 30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특별히 컨텐츠가 추가될 만한

조짐이 있던 날은 아니었습니다.

만약 컨텐츠 추가로 인한 문제였다면

차라리 그걸 공지를 해서

분위기를 반전시킬 수 있었겠죠.





서버문제는 다른 게임에서도

많이 발생하기에

크게 당황스러운 일은 아니죠.

물론 사전공지없는 긴급점검은

유저들의 불만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그나마 쿠키런은 보상 결정을

신속하게 내려서

불만을 빠르게 잠재우죠.

이 부분은 과거부터 굉장히

칭찬을 받아온 것이기도 하구요.





긴급 서버점검 있을 수 있고

또 그에 대해 보상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사람 일이라는게 어떻게 될 지 모르는 거라

완벽을 강요할 수는 없겠죠.





그나마 월요일

학생입장에선 수업시간,

직장인에겐 근무시간에

서버장애가 생긴 게

다행이라면 다행이었네요.



그래도 아쉬움이 남는 것은

쿠키런은 트위터와 페이스북

그리고 공식 블로그라는 채널이 있죠.


여기 중에 파급력이 빠른 것 하나 골라서

짧은 공지를 내렸으면 어땠을까 합니다.


오늘 하루 서버점검과 관련해서

많은 유저들이 검색을 해본 것 같은데,

그 말은 게임내 공지 뿐만 아니라

무슨 일인가에 대한 궁금증을 풀 수 있는

외적인 뭔가가 필요했다는 것으로

해석을 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