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모바일의 맛/PC활용 팁의 맛

마이그레이션부터 Win PE 만들기, 이지어스 파티션 마스터 활용

홀롱롱 2020. 11. 23. 00:12
728x90

※이 포스팅은 이지어스로부터 1개월치 유료 라이센스와 원고비를 지원받았습니다.

 

 

계속해서 이지어스 파티션 마스터 프로그램에 대해 리뷰를 하고 있습니다. 사실 지금 다루는 내용은 꼭 이 프로그램이 있어야만 할 수 있는 작업은 아닙니다. 이미 여러 방법이 존재하는 파트이기 때문에, 추가적인 프로그램 정보로써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실 라이트한 개인 사용자 영역이라면 이지어스 파티션 마스터 프로(유료 버전)가 지금 얘기 하는 마이그레이션이나 Win PE(부팅디스크) 작업에 유의미한 영향을 주진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이 작업들이 경우에 따라선 평생 접하지 않을 작업이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런 작업을 자주 해야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컴퓨터 활용을 깊게 하거나, 부품 교환 사이클이 빠른 경우에는 생각보다 이 프로그램이 유용할 수도 있습니다.

 


OS마이그레이션

요즘 SSD 사면 대부분 마이그레이션을 지원합니다. 구매하실 때 그 기능을 모르고 사는 경우도 많지만, "아 이거 윈도우 다시 까는 거 귀찮은데, 옮기 수 없나?" 라는 생각에 검색하다보면 결국 마이그레이션 기능에 접근하게 됩니다. 그리고 자신의 SSD 제조사에서 마이그레이션 툴을 제공한다는 것까지 알게 되면 그 이후에는 일사천리입니다.

 

이지어스 파티션 마스터 또한 마이그레이션 기능을 제공합니다. 제조사 상관 없이 내가 가진 저장소를 가지고 마음대로 마이그레이션을 할 수 있습니다. 이게 기능이 나쁘지 않은게, 옛날 쓰다가 남은 하드 갖다 껴서 해도 마이그레이션이 다 됩니다. 

 

마이그레이션 할 디스크를 선택한다

OS마이그레이션을 선택하면, 기본적으로 운영체제가 설치된 디스크가 '원본'으로 잡히고 복제를 하고 싶은 디스크를 직접 선택하게 됩니다. 제조사는 상관없습니다. 여기서 살펴야할 점은 원본 데이터를 다 담을 수 있을 만큼의 용량이 되는 '대상 디스크'를 선택하는 것만 신경쓰시면 됩니다.

 

 

 

마이그레이션을 위한 환경으로 변환이 필요

운영체제 설치를 위한 디스크 환경이 조성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기존 파티션은 제거하고 운영체제를 담을 공간을 확보하는 걸 동의하냐는 경고 팝업이 뜹니다. 이 경우에는 다른 프로그램들도 다르지 않습니다. 마이그레이션을 하는 디스크에 있는 자료는 따로 옮겨놔야 합니다.

 

 

 

운영체제가 설치된 파티션을 그대로 따온다

현재 운영체제 설치된 디스크의 환경과 자료를 그대로 따오는 작업입니다. 그래서 복제가 되는 디스크의 레이아웃도 기존의 디스크와 같은 형태로 이뤄지게 됩니다. 사실 여기까지는 일반적인 마이그레이션 툴하고 비슷합니다. 말 그대로 복제를 하는 것 뿐이니까요.

 

 

 

마이그레이션을 하면서도 파티션을 챙긴다

이지어스 파티션 마스터가 다른 점은 프로그램 이름답게 이 와중에도 또 파티션 설정을 챙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어차피 운영체제 옮기는 디스크라면 처음부터 파티션 나누면 나중에 재부팅하면서 설정할 수고도 덜 수 있습니다. 이지어스 파티션 마스터 프로의 OS마이그레이션의 장점인 이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마이그레이션을 하면서 파티션 설정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728x90

Win PE만들기

Win PE 라는게 부팅디스크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솔직히 이거 검색하는 분이라면 이미 그 용도를 알고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보통 윈도우에 문제가 있어서 부팅이 안될 때, 계정 비밀번호 잃어버렸을 때, 바이러스나 어떠한 문제로 일반적인 부팅이 제한되는 상황에서 임시로 사용하는 운영체제입니다.

 

이거 만드는 방법이야 구글에 널려있습니다. 그런데 이지어스 파티션 마스터 프로를 사용하면 ISO만 내보낼 수도 있고, 아예 WinPE 부팅 디스크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어떤 옵션을 할지는 직접 선택

일반적으로 Win PE 디스크를 만든다고 하면 ISO 파일을 찾거나 혹은 제작하는 것이 우선이 됩니다. 다운로드를 받을 수도 있고 혹은 직접만들 수도 있는데, 이 과정을 하고 나서 또 ISO파일을 부팅용 USB로 전환하는 과정을 진행하게 됩니다. 이러한 전체 과정에서 프로그램이 1~2개 정도 사용될 수 있고, 아주 간단하다고 말하기는 애매한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부팅디스크 제작 가능

 

ISO파일로 빼낼 수도 있고, 바로 외부 저장장치로 부팅디스크를 제작할 수도 있습니다. 이 과정은 크게 오래 걸리지 않으며, 특별히 설정할 부분도 없습니다.

 

너 정말 계속하고 싶니?

단지 점점 짧아지는 언어 선택에 적응할 시간만 필요할 뿐이죠.

 


 

여러가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내가 가진 저장매체 그리고 컴퓨터 사용환경에서의 편의를 위한 유용한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지어스라는 회사 자체가 데이터 복구나 관리 관련 프로그램이 있는 걸로 봐서는 '데이터'에 초점을 맞춘 그런 회사 같습니다.

 

계속 강조하지만 라이트 유저는 크게 필요하지 않을 겁니다. 1년도 아니고 컴퓨터 4~5년에 한 번 바꿀 때 그마저도 업체의 도움이나 주변 도움 받는 유저라면 이 프로그램은 과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부품 교체 주기가 짧고 데이터 관리에 신경을 쓰면서, 그 시간 조차도 단축시키고 싶은 분들이라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 생각합니다.

 

 

www.easeus.co.kr/partition-manager/partition-master-free.html

 

파티션 크기를 조정하는 무료 파티션 관리자 소프트웨어 - EaseUS Partition Master Free

EaseUS 파티션 마스터로 하드 디스크 용량을 최대한 활용 가능합니다. 다른 저장 장치에 대한 파티션을 생성, 삭제, 크기 조정, 이동, 병합, 삭제 또는 포맷 할 수 있습니다.

www.easeus.co.kr

 

 

※이 포스팅은 이지어스로부터 1개월치 유료 라이센스와 원고비를 지원받았습니다.

 

 


2020/11/22 - 파티션 관리 프로그램 '이지어스 파티션 마스터 프로' 사용 후기의 맛

 

파티션 관리 프로그램 '이지어스 파티션 마스터 프로' 사용 후기의 맛

※이 포스팅은 이지어스로부터 1개월치 유료 라이센스와 원고비를 지원받았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한 지 6~7년이 지난 것 같은데, 이제서야 유료 리뷰 요청이 오다니 감개가 무량합니다. 사실 최

runhbm.tistory.com

2020/11/22 - 이지어스 파티션 마스터 프로로 윈도우10 파티션 설정 해보기

 

이지어스 파티션 마스터 프로로 윈도우10 파티션 설정 해보기

※이 포스팅은 이지어스로부터 1개월치 유료 라이센스와 원고비를 지원받았습니다. 컴퓨터 HDD/SSD 파티션은 어떻게 나눌까, 이 질문에 바로 방법이 떠오른다면 오늘 이야기하는 이 프로그램 소

runhb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