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런의 맛/업데이트 및 이벤트

쿠키런의 맛 - 격변의 전조 신맵 훑어보기(버섯맵까지)

홀롱롱 2014. 3. 1. 14: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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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변의 전조 업데이트로


신맵으로 쿠키런을 하게 되었다.


겨울이야기가 익숙해질대로


익숙해진 마당에(물론 지옥빼고)


새로운 맵이라니 약간은 반갑기도 하다.



몇 판 안해봐서 일단 이번 편에는


버섯맵까지만 훑어보고자 한다.

(엄청난 스압이 예상됨)


조합은 모든 것을 파괴해버리는


체리맛 쿠키와 건빵보급병으로 했다.





-1번 맵-



특별히 다른 점은 없다.


언제나 저 불타는 오븐속? 이다.



-2번 맵-



2번 맵도 특별히 어렵거나


신기한 것들은 없는 것 같다.



-3번 맵-



이제 슬슬 뭔가 보여줄 것 같다.


넓은 점프구간을 강제로 넘는(?)


방식을 도입한 것 같다.


점프구간 전에 자석아이템을 먹고 그 힘으로


점프 종료 구간 질주 아이템을 먹어서 통과한다.



겨울이야기에서도 봤던 패턴이다.


올라오는 발판, 하지만 짧다.



-4번 맵-



몇 번 밖에 안해봤지만


참 난감한 아이템 배치다.


아찔한 이단 점프로 거인화와 자석을 먹고


광속질주를 밟아서 먹어야할 것 같다.



광속질주를 먹고 달리다보면 색동별 주머니를 만난다.



색동별 주머니를 지나면


보너스타임이 나오는데


이게 겨울이야기와 동일하게 날아다닌다.


근데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가?


4~5판 한거 같은데 1번밖에 못먹었다.




보너스타임의 모습이다.


밤 패턴의 보너스타임인데


디자인이 굉장히 예뻐졌다.


그리고 특이한 것이 보너스 타임에


색동별 주머니가 있다.



이건 낮 패턴의 보너스타임인데


이번 격변의 전조에서 업데이트된


날아다니는 곰젤리가 여기서 나온다.


곰젤리가 꿀렁꿀렁 거리는데 뭐 크게 문제는 없다.



보너스타임을 두번 갔다고는 하지만


이 지점에서 벌써 2백5십만점이다.


겨울이야기에서는 구묘셋으로도


겨우 2백3십점 만들었던것 같은데...




-5번 맵-



색동별 주머니가 생각보다 일찍 또 나왔다.


맵 자체는 익숙한 장애물로 이뤄져있다.



여기서부터 이번 격변의 전조의 특징이 나온다.


코인매직을 이용한 장애물 통과


엄청 많아졌다.



자석아이템이 2개나 있다.


무조건 먹으라는 뜻이다.



자석을 먹어야 광속질주를 당겨서 먹을 수 있다.


그래야 저 넓은 점프 구간을 넘을 수 있다.




-6번 맵-



또 색동별 주머니가 나온다.



날아오는 꿀벌 장애물과 새로운 장애물들


개인적으로 버섯맵과 더불어


이 맵도 가독성이 좀 떨어진다.


하필 테스트할때 젤리모양을 저걸로한 건 잘못이지만


배경과 바닥이 장애물에 가독성을 좀 떨어뜨리는것같다.



여기서 또 코인매직을 이용한 장애물 통과가 나온다.




-7번 맵-



여기서도 또 코인매직을 이용한 장애물 통과가 나온다.


이번 장애물 컨셉을 코인매직으로 잡았나보다.



색동별 주머니는 있으나 그림의 떡이다.




-8번 맵-



코인매직과 같은 맥락이다.


애초에 저 색동별 주머니를 먹지 못하면


장애물 파괴 옵션이 없는 쿠키는 저 구간을


뚫을 수가 없다.



그리고 이 구간이 처음엔 참 난감하다.


짧은 점프 이후 이단 점프로 작은 체력회복물약을


먹으면 실패하는 거다.


여유있는 이단 점프가 필요한 순간인것 같다.




-9번 맵-



또 나왔다.


코인매직을 먹어야 뚫을 수 있는 구간이다.


그 외에는 특별한 건 없는 것 같다.



-10번 맵-



또또또 나왔다.


코인매직을 먹어서 편하게 가자.



자석을 먹어야한다.



자석을 먹고 타이밍에 맞게 이단점프를 해야


앞쪽에 거대화를 먹어서 장애물을 통과할 수 있다.


나는 실패했다.



이제는 놀랍지도 않다.


코인매직을 먹자.



버섯맵에 걸맞는 두툼한 구성이다.




일단 버섯맵까지만 눈에 띄는 것 위주로 봤다.


스압 때문에 여기까지 읽는 분이


있을지도 의문이다.



하여간 이번 격변의 전조의 특징


코인매직을 이용한 장애물 통과


정말 많아졌다는 점이다.


장애물 자체가 어려워 졌다기보단


적정 점프구간에 익숙해져야할 것 같다.



그리고 생각보다 점수 획득량이 컸다.


모두가 똑같이 점수를 많이 얻겠지만


그래도 게임할 맛은 좀 나지 않을까?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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