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런의 맛/업데이트 및 이벤트

쿠키런 10/6 패치노트와 마법사맛&바다요정쿠키 상향의 맛

홀롱롱 2016. 10. 7. 01:13
728x90


10월 6일에 새로운 패치노트가 올라왔죠.

지난 주까지만해도

더이상 하향당할 쿠키는 없고

상향 정도만 진행되도 괜찮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10월의 첫째주 리그랭킹을 하면서

마카롱맛 쿠키의 압도적인 모습보니

10/6 패치노트에서는

하향이 튀어나오지 않을까 했었죠.



(10월 6일 기준으로 포스팅 되었습니다)


10월6일자 쿠키런 패치노트로

꽤 많은 상향이 이뤄졌습니다.


얼마전 상향을 받았던

달빛술사 쿠키와 바다요정쿠키가

추가 상향을 받았는데요.

미세한 변동을 통해 마카롱맛 쿠키 일변도를

좀 막아보기 위함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그런데 눈에 띄는 상향이 있었습니다.





상향되었다가 다시 하향받아서

흔히 표현하는 '관짝'으로 들어간

마법사맛 쿠키가 재상향 되었습니다.


그리고 솜사탕맛 쿠키도

상향이 이뤄졌는데요.


이번 패치노트를 통해

고득점 조합의 판도가 바뀌는 것과는 별개로

마법사맛 쿠키의 재상향은

'이게 뭐지?'라는

생각이 좀 들었습니다.



일단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법사맛 쿠키+마법사전 조합

바다요정쿠키+파도방울 조합을 가지고

이야기를 풀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법사맛 쿠키는 '깨어난 용의 분노' 때

상향을 받아서 고득점조합으로

이름을 올렸던 쿠키였습니다.


하지만 당시에는 지금보다 점수 인플레에

더욱 민감했던 시기여서

이 마법사맛 쿠키 조합은 하향되었죠.


그러나 현재 '신대륙 발견' 시즌에서는

1억점을 넘기는 것은 물론이며

1억1천~2천만점도 바라보는

고득점조합 라인이 형성되었는데,


이걸 쿠키런이 인정한다는

지표로써의 패치 내용이 아닐까 싶습니다.

1억점에서 칼같이 자르던 것에서

한 발짝 물러선 것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하여간 마법사맛 쿠키 + 마법사전이 상향되어

이를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팬케이크맛 쿠키와 함께 달리며,

예전처럼 기본속도17%증가 부스트

기본속도 증가 보물부활 보물 컨셉으로

조합을 구성해서 달려봤습니다.





에피소드2 원시림에서 테스트했습니다.


4스테이지 첫번째 고정 보너스타임 구간에서

1천만점 정도를 찍습니다.


마법사맛 쿠키의 체력상태도 양호하고

점수도 뭐 그럭저럭 나오는 편입니다.

하지만 현재 사용되는

고득점 조합들에 비하면

아직까진 임팩트는 부족하죠.





8스테이지 두번째 고정보너스타임 구간에서

3천5백만점 정도를 획득했습니다.


보물 구성에 따라

후반부로 갈 수록 편차가 생깁니다.


저는 기본속도 보물을 2개 이상 끼면

플레이하는데 좀 부담스러워서

1개정도만 끼고 하는 편입니다.





원시림 10스테이지 초반부에서

마법사맛 쿠키의 체력이 다합니다.


인게임에서 5천2백만점을 찍었는데,

아마 이것보다 더 높은 점수가

나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단 깨어난 용의 분노때보다

조금 더 플레이하기엔 괜찮은 것 같습니다.





아쉬운 실수들을 좀 해가면서 플레이했는데,

1억점까진 못 찍었어도

9천5백만점을 최종적으로 획득했습니다.


지금 당장 이 마법사맛 쿠키 조합이

최고의 고득점 조합이 되기엔

무리가 있어보이긴 합니다만,


아직 쿠키런 육성 중인 분들에게는

성장 과정 중에 선택해볼만한

선택지가 되기엔 충분해 보입니다.





쿠키들의 따뜻한 마음(쿠따맘)을 모아서

얻을 수 있는 바다요정 쿠키입니다.


파도방울과의 조합보너스가 생기고

바다결정젤리 점수가 추가되면서

리그에 슬쩍슬쩍 보이는 조합이기도 하죠.


10월 6일에 추가 상향이 되면서

약간 관심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직접 플레이를 해봤습니다.




그동안 유저분들의 연구의 결과를 보니

자력 보물 조합보다는

無자력 조합이 더 효율이 좋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바다요정쿠키의 산호조개 쟁반'

머핀 그리고 칵테일을 조합해줬습니다.


보물 조합은 산호조개 쟁반이 메인이고,

머핀2개 또는 칵테일2개로 가시는 게

더 나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역시나 원시림에서 달려봤습니다.

체력감소15%느림 부스트를 끼고 달렸는데,

역시 보물 때문에 체력관리는 잘됩니다.


하지만 4스테이지 고정보너스타임

구간 점수는 위에 소개해드린

마법사맛 쿠키와 별 차이가 없죠.


그리고 바다요정 쿠키의 파도 질주 시

약간의 자력이 생기기는 하나,

바다결정젤리를 모두 당겨오기엔

부족함이 좀 있어군요.





원시림 8스테이지

두번째 고정보너스타임 구간입니다.


체력상태는 뭐 그럭저럭 괜찮지만

점수가 좀 밀리는 느낌이죠.


마법사맛 쿠키 조합보다 더 낮은 점수대로

두번째 고정보너스타임을 진입합니다.





하지만 이 조합은 후반부에 강하더군요.

정확히 말하자면 장거리런 컨셉이라

구간 점수가 다른 조합에 비해

낮았을 뿐인였습니다.


제가 파도방울의

얼음곰젤리파티 생명물약을 놓치기도 하고

몇가지 잡다한 실수가 있었습니다.


그런데도 인게임에서 5천5백만점

후반을 찍더군요.

바다요정쿠키로 조금만 더 세심하게 달리면

점수 꽤 나올 것 같네요.





이어달리기 팬케이크맛 쿠키의 경우

거의 죽을 쑨 수준이어서

최종점수는 많이 낮은 편입니다.


하지만 실수 연발에도 1억점은 무난하게

찍을 수 있는 바다요정쿠키 조합입니다.


1억점 중후반도 무난하게

찍을 수 있는 조합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연속된 상향을 통해

다양한 쿠키 조합들이 되살아나고 있지만,

그래도 현재 고득점 조합들 중

최고 조합은 역시나

마카롱맛 쿠키 조합인 것 같습니다.


물론 점수 상한선에서 최고라기보단

리그 랭킹 경쟁에서의 선택 빈도

측면에서 하는 이야기입니다.





예전 같았으면 1억1천만점 넘기는 조합

그냥 칼같이 하향으로 잘라버렸을 겁니다.

물론 앞으로 하향될 수도 있겠죠.


하지만 아직까지는 하향이 아닌

다른 쿠키들의 추가 상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점수 단위 자체가 바뀌는 것에서도

게임 플레이 하는데에

추가 재미를 느낄 수도 있고,

동기부여도 될 수 있기 때문에

유지하려는 건 아닐까 싶은

추측도 해봅니다.



조금 더 깊게 들어가서 이야기하자면,

특히 에피소드5에서 마카롱맛 쿠키 조합이

1억1천만점을 넘기는 이유가

무조건적으로 마카롱맛 쿠키가

압도적이기 때문인 것은 아닙니다.


여러가지 변수를 이용해야만

1억점을 넘기고 1억1천만점을

넘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짜고짜 하향을

할 수가 없을 겁니다.





조만간 마카롱맛 쿠키 조합에 대한

세세한 분석을 올릴 예정이니

그 포스팅에서 더 자세하게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하여간 10월 6일에 진행된 패치노트는

마법사맛 쿠키 조합 상향이라는

전혀 예상못한 반전의 이야기와 함께,

쿠키들의 따뜻한 마음을 모아야하는

강력한 동기부여를 주었습니다.



솜사탕맛 쿠키와 달빛술사쿠키는

지금 당장은 시간이 없어서

자세하게 다루기는 힘들 것 같고,

정리가 되는대로 이야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다들 이번주 리그랭킹에서도

방어 잘 하시기를 바라며




-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