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런 오븐브레이크의 맛/오븐브레이크 리뷰

쿠키런2 오븐브레이크의 맛 - 요가쿠키 플레이 리뷰

홀롱롱 2016. 10. 5. 01:44
728x90



쿠키런2로 불리는

쿠키런 오븐브레이크가

소프트런칭이 되고 난 후에

가끔식 플레이를 해보고 있습니다.


아직 국내 정식 출시가 된 건 아니라서

본격적으로 계정을 키우고 있진 않고,

그냥 맛보기 체험 정도의 의미로

플레이를 해보고 있습니다.



(10월 5일 기준으로 포스팅 되었습니다)


쿠키런2라고 명확하게

넘버링이 들어간 건 아니지만,

그래도 기존 쿠키런의 후속작인 만큼

새로운 쿠키런을 기대했는데,

생각보다 기존 쿠키들이 많이 등장합니다.



물론 기존 쿠키대신 새로운 쿠키로만

구성되었다고 해서 완전히

새롭다는 느낌이 들었을거란

생각은 전혀 하지는 않습니다만,

하여간 기존의 쿠키런과 쿠키런2는

뭔가 차이가 있어야겠죠.





역시나 차이를 확연하게

느낄 수 있는 요소는

신규 쿠키인 것 같습니다.


아마 쿠키런2를 플레이하시다보면

가장 먼저 만나게 되는

쿠키런2 고유 쿠키가 아닐까 싶은데요.


바로 오늘 소개하는 요가쿠키

그 주인공 입니다.




플레이를 계속하다보면

레벨이 오르고 스테이지가 진행되면서

자동으로 쿠키 잠금이 해제되고

이것저것 쿠키가 모이게 됩니다.


일단 저도 요가쿠키

요가맛 쿠키라 해야하나?

하여간 요가쿠키를 얻었습니다.





요가쿠키(Yoga Cookie)의 전용 펫은

스피커샌드위치(Speaker Sandwich)입니다.


요가 쿠키는 머리에 프레즐을

달고 있는 것이 특징이고,

스피커샌드위치는

그 아이스크림 중에 쿠키오랑

비슷하게 생겼네요.





요가쿠키와 스피커샌드위치의

조합보너스는

명상하기 0.5초 증가입니다.


조합보너스 지금 당장으로써는

굉장히 별 의미 없죠.

0.5초 가지고 뭘 할 수 있을까 싶습니다.





일단 영상을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저도 초반이기 때문에

쿠키런2에 고득점조합이나

육성 방법에 대해서는

마찬가지로 잘 모릅니다.


아직 쿠키런2 오븐브레이크를

경험해보지 못하신 분들은

이런 느낌인 것만 확인해보시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재 쿠키런2 오븐브레이크가

모든 설명이 영어로 되어있어서

가뜩이나 능력 이름만 봐선

그 내용을 알 수 없는 쿠키런인데,

더 뭔 소린지 알 수가 없어졌습니다.


일단 요가쿠키의 능력은

'명상하기'라고 해석하면 될 것 같고,

쿠키 레벨이 오를 수록

명상하기를 더 자주 발동하게 됩니다.




명상하기가 발동되면 

자신이 오버워치의 젠야타도 아니고

공중에 떠올라 명상을 합니다.


그리고 주변에 생성되는

프레즐 모양의 젤리를

흡수하게 됩니다.





스피커샌드위치 펫은

릴렉싱 뮤직을 연주한다고만 써있기도 하고,

인게임에서도 그냥 혼자 튀어나와서

음악만 틀고 들어가니

뭔 능력인지 헷갈릴 수 있습니다.


이건 체력감소느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스피커샌드위치가 음악을 연주하는 동안엔

체력감소느림 옵션이 발동되는 것이죠.





인게임에서 요가쿠키가 게이지를 채우면

'Meditate'가 발동이 됩니다.

공중에서 떠오르면 점프키를 이용해

고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능력 발동 시간 동안엔 자력이 생기며

추가 젤리를 생성하고

획득하는 컨셉의 쿠키입니다.





스피커샌드위치는 쿨타임에 따라

'Relaxing Music'을 발동합니다.


앞으로 튀어나가서 음악을 연주하는데,

이때 체력감소느림 옵션이 발동됩니다.


근데 저도 아직 초반이라 그런지

체력감소느림 옵션들이

크게 막 와닿지는 않더군요.





요가쿠키는 점프랑 슬라이드 할 때마다

그 모션이 계속 바뀝니다.

다양한 요가 자세를 취하죠.


근데 저 요가쿠키는

90년대 외화 속에서나 볼 수 있던

에어로빅 복장을 하고 있네요.


제가 외국을 가본 경험은 없지만

약간 과거의 클리셰를 따라간 느낌도 듭니다.

요즘 저런 화려한 옷을 입고

요가하는 사람이 있나 싶기도..ㅎ





하여간 쿠키런의 후속작인

쿠키런2 오븐브레이크를

계속해서 플레이 해보고 있습니다.


러닝게임이라는 점에서는

특별히 다른 건 없는데,

시스템 측면에서 확실히

많은 차이를 느끼곤 합니다.


초심자라 더 재밌게 느끼는 것일 수 있지만

현재 쿠키런2가 좀 더 다이나믹하게

다가오는 측면도 있습니다.



끊임없이 새로운 경쟁을 한다는 것과

플레이 누적에 따른 무조건적인

보상이 현재로써는 재미로 다가옵니다.



플레이를 더 해보고

소개할 수 있는 것들을

추가로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