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17/07 26

무인양품 간식의 맛 - 화이트초콜릿 크랜베리의 맛

무인양품은 몇 번 가봤습니다.하지만 그 어떤 제품도제 입장에선 비싸다고 느껴져선뜻 구매하지는 못하는 곳이죠. 그나마 무인양품에서 파는우롱차는 가끔 사서 마십니다. 그러던 와중에친구의 쇼핑을 동행한 댓가로저는 무인양품 간식 중화이트초콜릿 크랜베리를 얻게 됩니다. 달콤하고 상큼함이동시에 느껴질 것 같아서이 녀석을 선택했다기 보다는 그냥잠깐 세일 중이었음. 크랜베리의 새콤달콤함을 살리기 위해초콜릿을 얇게 입혔다고 합니다. 난 초콜릿이 두터운게 좋은데. 흐릿하게 보이는 가격. 무인양품 화이트초콜릿 크랜베리는한 봉지 65g에 3,900원입니다. 간식으로써는 굉장히비싸게 느껴집니다. 그래도 다행스럽게도무인양품의 화이트초코크랜베리는카카오버터를 사용했네요. 제품을 뜯어봅니다. 흰색 알맹이들이 보입니다. 그리고 슬쩍슬쩍..

맥도날드의 맛 - 크리스피 오리엔탈 치킨버거의 맛

맥도날드에서 식사를해결해보고자 합니다. 언제나 패스트푸드점햄버거를 먹고 나면후회가 밀려오곤 하지만,이번엔 다르지 않을까하는 묘한 기대감으로다시 발걸음을 옮깁니다. 상하이 스파이스 치킨버거가언제부턴가 마르고 질긴 치킨으로변해감을 느끼고 난 후에맥도날드 방문 횟수도 많이 줄었습니다. 그러다 최근 몇 번 갔는데,이번에는 신제품처럼 보이는크리스피 오리엔탈 치킨버거를먹어보기로 정합니다. 이것도 질기고 퍼석한 건 아닐까.약간의 불안감과 함께세트 메뉴를 주문했습니다. 저는 후렌치 후라이를와플후라이로 변경했습니다. 굉장히 바삭거려서마치 과자 먹는 것 같았습니다. 메인 메뉴인 크리스피 오리엔탈 치킨버거의종이 포장을 살포시 열어봅니다. 흩어지는 양상추들.조금 더 소중하게 그들을대할 수는 없었던 걸까. 패스트푸드점에서 식사..

스타벅스의 맛 - 해피아워에 자바칩프라푸치노를 커스텀하다

또다시 돌아온 스타벅스 해피아워.사람이 엄청 몰릴 걸 알아서오히려 피하려고 했지만,두 곳 정도에서 그냥 허탕치고나오는 바람에 오기가 생겨기다려서라도 반값에음료를 마셔보기로 했습니다. 해피아워 때는 제조음료가5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됩니다. 그러다보니 이 이벤트할 때공통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이 있는데,평소에는 가격 부담 때문에자주 시도하지 못했던커스텀 음료를 만들어 먹는 것이바로 그것입니다. 해피아워 때 스타벅스 매장 모습입니다.카운터 앞에는 사람이 없어보이지만,이미 자리는 만석을 넘어 범람 수준이고음료를 기다리는 사람들이줄을 서 있는 상황이었죠. 해피아워때는 사람이 엄청 몰리니까아예 그 3~5시까지는 추가 인원이투입돼서 주구장창 음료를 만들더군요. 저는 이번 스타벅스 해피아워 때자바칩프라푸치노를 골랐습니..

스타벅스의 맛 - 연유커피 아이스 돌체라떼의 맛

두유를 넣을 수 있는메뉴는 다 먹어보려는 건지스타벅스 방문 횟수가 늘어갑니다. 카페모카에 헤이즐넛 시럽을추가로 넣어 마셔본 이후이상한 커스텀 욕심이 생겨서나만의 메뉴로만 주문을 하고 있습니다. 연유의 단맛이 인상적인스타벅스 아이스 돌체라떼를 주문합니다. 진하면서도 부드러운(?) 단맛의돌체라떼입니다. 여러번 사먹고 있는메뉴 중 하나입니다. 스타벅스 어플을 사용하면커스텀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바닐라시럽을 추가하고두유로 바꿔서 주문을 했습니다. 속이 편하도록 두유를 넣지만생각해보면 연유가 들어가니그것은 미봉책에 불과한걸까. 하단부에 깔린 연유를음료와 잘 섞어서 마셔줍니다. 섞지 않고 무심코 하단부를빨대로 빨아드리면연유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 달콤한 맛의 돌체라떼. 개인적으로 카페모카 다음..

모바일게임의 맛 - 소녀전선 녹스 PC플레이 & 4:3해상도 설정

갓겜이라고 불리며스토어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모바일 게임인 소녀전선. 저는 요즘엔 PC로는배틀그라운드를 하고모바일로는 소녀전선만주구장창 하는 것 같습니다. 근데 PC 작업하다보면스마트폰 조작하기가 불편합니다. 그래서 기존 모바일 게임들은블루스택이나 녹스, 미뮤 등으로PC 화면에 같이 켜놓고 하기도 했죠. 소녀전선도 가능합니다.녹스(NOX)를 이용하면컴퓨터로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당연히 녹스 앱플레이어를컴퓨터에 설치해줍니다. 녹스는 공식홈페이지에서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https://kr.bignox.com/ 그리고 이미 메인화면에 있는플레이스토어로 접속해서소녀전선을 다운받아 줍니다. 이제는 앱플레이어 사용할 때키보드 설정을 딱히 안해도타자치는 데 별 문제가 없습니다. 또 소녀전선의 경우에는게임 카테..

LG g5의 맛 - 1년 넘게 사용한 g5 사용후기(단점 위주)

지난 2016년 4월에LG g5를 구매해서대략 1년 3~4개월 째사용하고 있습니다. 2016/04/12 - LG G5의 맛 - G5 실버 구매후기&개봉기2016/04/30 - LG G5의 맛 - 기프트팩 캠플러스와 케이스를 받았다 장단점에 대해 포스팅을하려고 했었으나어느새 그 다짐은 사라지고... 굳이 자기 방어를 해보자면,오래 지켜보고나서이야기해야 될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최근 g5가 지원금 등을 통해0원, 무료폰 수준이 된 것 같더군요.그래서 구매를 생각하고정보를 알아보시는 분들이계실 것 같아 후기를 남깁니다. 이야기의 순서는그냥 생각나는대로 쓰도록 하며,단점을 위주로 풀어가보도록 하죠. #LG G5 쓸만하긴 하다 G5가 출시되고 거의 곧바로 사서지금까지 쭉 써오고 있습니다. 광각 카메라도 자주 사..

광화문 피맛골의 맛 - 미진 메밀국수 & 보쌈의 맛

날씨가 더워지는 여름에는시원한 음식이 땡기고,다시 한 번 메밀국수에 대한기억이 떠오릅니다. 시원하게 그리고 맛있게식사를 할 수 있는 메뉴를 떠올리면마땅한 것이 없는 저와 친구들에겐기존에 가봤던 메밀국수가그나마 있는 선택지입니다. 광화문 피맛골에 위치한미진 메밀국수집. 수요미식회든 생활의 달인이든이미 유명할대로 유명한 곳입니다. 언제가든 웨이팅을 할 수 있는가능성이 열려있는 식당입니다. 저와 친구들은 다시 한 번미진 메밀국수를 먹으러광화문으로 왔습니다. 그리고 여전히 달달하고 시원한,무와 김가루 그리고 파를 섞어그 자체로도 맛있는 육수와메밀면을 흡입합니다. 얼마전 갔을 때 메밀국수 1인분은8,500원이었습니다. 갈 때마다 가격이 야금야금올라가는 느낌이지만,주구장창 오는 곳은 아니기에그냥 그러려니 합니다. ..

모바일 게임의 맛 - 인디게임 발키리프로젝트

예전에 블로그 방명록에신작 모바일 게임 체험판이 나왔다는소개글이 올라왔었습니다. 당시에는 제가 좀 많이 바빠서..블로그도 잘 관리를 못했었습니다. 근데 최근에 갑자기 기억이 나서그 게임을 찾아보니정식 출시가 되었더군요. 발키리프로젝트라는모바일 게임입니다. 텀블벅 후원받고개발진들이 개발일지 올리면서출시까지의 우여곡절이그대로 공개된(?) 그런 게임으로저는 알고 있습니다. 발키리 프로젝트 실행해보면여느 게임과 마찬가지로스토리에 대한 부분이먼저 등장합니다. 발키리 프로젝트의 특징이라면오토나 무리한 과금 시스템에 대한 타파를전면에 내세운 모바일 게임이란 점이죠. 요즘 모바일 게임들은게임을 실행하자마자확률, 과금과 관련한 공지만주구장창 뜨는 것에 반해,발키리 프로젝트는카페 가입하면 골드준다는굉장히 소박한 공지(?)..

일본 과자의 맛 - 수입과자 우마이봉 초코맛

수입과자 판매하는 곳에서제품들을 둘러보다가눈에 들어온 우마이봉. 우마이봉 몇몇 맛은국내에 정식 수입이 되는 것 같은데,보편적이고 일반적인 맛들이들어오는 것 같습니다. 저는 얼마전 일본여행에서 사온치킨카레맛을 먹어보기도 했죠. 2017/07/04 - [지름의 맛/음식의 맛] - 일본 과자의 맛 - 치킨카레맛 우마이봉의 맛 15개 한 포장으로 이뤄진우마이봉 초코맛을3,500원에 사왔습니다. 일본에서 사왔던 것과 비교하면당연히 가격은 비싼 편입니다. 그냥 한 번 맛볼겸 구매를 했죠. 겉포장 그리고 낱개포장에도한글표시가 있습니다. 위에도 말했지만대표적인 몇몇 맛의 우마이봉은정식 수입이 되는 것 같습니다. 한글과 일본어의 혼재. 저는 초코맛 우마이봉이그 초코맛 카라멜콘 같은비주얼일 거라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초코..

게이밍 장패드의 맛 - ABKO 앱코 APAD 생활방수 장패드

친구들과 함께 PC방에 가면대부분 장패드가 깔려있었습니다. 언제부턴가 PC방의 자리 구성이비슷비슷해짐을 느꼈는데,벤치마킹 한 것일 수도 있겠고컨설팅 해주는 곳에맡긴 것일 수도 있겠죠. 뭐 하여간 PC방에서 사용하는장패드라는 아이템이 은근유용한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저는 집에서는 책상 위에아무 것도 깔지 않은 상태에서마우스를 사용해왔었습니다. 요철이 없는 책상임에도마우스 움직임이 뻑뻑함을 느꼈습니다.바닥에 때도 많이 타구요. 그래서 장패드를 구입하기로 합니다.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둘러보다가앱코(ABKO) APAD 생활방수 장패드를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친구와 함께 사느라2장을 주문했습니다. 저희는 인터넷에서한 장당 3,300원에 구입했습니다. 일반 PC작업이라면장패드가 필요없을지도 모르지만,게임을 ..

스타벅스의 맛 - 오트딸기 바나나 블렌디드의 맛

우유를 최대한 안 먹기로다짐을 하고 나서부터는카페를 갈 땐 거의 대부분스타벅스를 가고 있습니다. 물론 스타벅스에서철저하게 우유가 없는 제품만골라서 먹는 건 아니지만,그래도 두유 또는 오트밀라떼 등선택지가 많아서맘 편하게 가곤 합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스타벅스에서오트딸기 바나나 블렌디드라는블렌디드 음료를 먹었습니다. 이것저것 다 때려 넣은 듯한음료 이름 그리고 비주얼. 얼마전에 이걸 먹어보고 싶어서주문을 하려 했더니만매장에 바나나가 품절돼서먹질 못했었습니다. 층이 나뉘어져 있는오트딸기바나나블렌디드. 오트밀 베이스에 바나나를 갈아딸기믹스 시럽을 넣은블렌디드 음료입니다. 저 딸기믹스 시럽은 볼 때마다생고기 느낌나서 좀 묘함.. 그리고 이 오트밀과 그레인베리 토핑은장 담글 때 위에 둥둥 떠오르는고추씨 같아서 흠..

워킹데드 시즌3 뉴프론티어(A New Frontier) 플레이 후기

스팀 여름세일 기간 중에그토록 기다렸던워킹데드 시즌3를 구매했습니다. 에피소드를 기다리는 게 싫어서최대한 참았다가모든 에피소드가 열렸을 때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주의!-이 포스팅은 스포일러가 될 수 있습니다- 모든 내용을 세세하게다루는 후기 포스팅이 아닌그냥 전반적인 플레이 감상을포괄적으로 이야기할 것이지만, 그럼에도 스토리를 추측할 여지가 있기에원하시지 않으면 뒤로 가셔도 좋습니다. 저는 워킹데드 시즌2의 모든 엔딩을다 맞이한 상태에서시즌3 뉴프론티어로 넘어왔습니다. 그래서 스토리 이어하기가 가능했죠.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굉장히 궁금했습니다. 과연 우리의 클레멘타인은언제 어떻게 등장할 지,또 어떤 선택지로 고민하게 만들지기대를 가지고 게임을 시작했죠. 새로운 캐릭터인 하비에르와그의 가족들을 중심으로..

파스쿠찌 커피의 맛 - 파스쿠찌 티라미스 모카의 맛

친구들을 만나기 위해카페를 찾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카페가 몰려있는어느 지역에서 한 곳을 선택합니다. 저희는 파스쿠찌로 들어갑니다.저에게 파스쿠찌는자주가는 카페는 아닙니다. 제가 움직이는 영역 내에선파스쿠찌가 거의 없기 때문에방문 빈도는 낮은 편입니다. 하여간 파스쿠찌에 들러서음료를 하나 주문합니다. 저는 티라미스 모카를 주문했습니다. R사이즈에 5,500원입니다. 휘핑은 빼고 주문한 티라미스모카.티라미스라는 이름에서 오는달달함 때문에 주문을 했습니다. 그리고 티라미스모카에선슬쩍 티라미스의 향이 느껴지긴 했습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맛이 연한듯한느낌도 있었습니다. 얼음이 빨리 녹았나... 그냥 맛보다는 친구들과 함께수다 떠는 장소로써 만족했습니다. 이 날 따라 맛이 좀 연해서 그런지강한 인상은 없었습니다..

일본 도쿄 자유여행 4일차 - 나리타공항 면세점 구경&엑셀시오르커피(完)

일본 도쿄 자유여행의 마지막 날.마지막 날은 관광 계획은 전혀 없고나리타 공항으로 가서귀국할 준비를 했습니다. 2017/07/06 - 일본 도쿄 자유여행 3일차 - 오다이바 팔레트타운 대관람차&도요타전시장과 비너스포트2017/07/07 - 일본 도쿄 자유여행 3일차 - 이케부쿠로 돈키호테 쇼핑&택스프리 면세받기 한국 가는 비행기는오후 2시 25분 출발. 급하게 오전 스케줄을 잡기보단공항에서 당황하지 않도록일찍 공항으로 향해봅니다. 왜냐면 한국엔 저 혼자돌아오기 때문입니다. #나리타 공항으로 도쿄역에서 도쿄셔틀을 탑니다.예약을 하지 않아서그냥 줄서서 탔는데,첫 턴에 버스가 만원이 되는 바람에다시 돈 받고 내림.... 버스 탑승하는 순간에대기줄에 없던 일행들이정류장 옆 엑셀시오르 카페에서엄청 나오더군요. 그..

스타벅스의 맛 - 뉴 문경 오미자 피지오의 맛

카페에 가면 무조건커피 음료만 마시지만,딱히 하는 것도 없으면서카페인만 섭취하는제 자신의 모습을 돌아보며새로운 메뉴를 선택해봅니다. 스타벅스에서 판매하는여름 음료인 뉴 문경 오미자 피지오. 강한 오미자의 맛그리고 탄산수의 시원함으로많은 사랑을 받는 지는잘 모르겠네요. ? 뉴 문경 오미자 피지오를 주문했습니다.직접 받으면 그 색이아주 매력적입니다. 커피만 사서 마시다가상큼한 걸 마시려고하니약간 적응이 안됩니다. 음료 위에 뭔가 떠있습니다. 처음엔 버섯인가 싶었습니다만,자세히 보니여전히 모르겠습니다. 메뉴 설명 보니 사과 뭐시기하는걸 보니사과 말린 거 일지도 상큼함이 단맛보다우선적으로 입안을 감싸는뉴문경오미자 피지오. 오미자 특유의 뒷맛이느껴지는 그런 음료였습니다. 시원하고 맛있게 잘 마셨습니다.비록 가격이..

커피빈 커피의 맛 - 카페수아 연유커피의 맛

합정에서 잠시 대기를 하고자커피빈으로 들어갑니다. 원래는 스벅을 가고 싶었지만,날씨가 너무 습하고 더워서더 걷기 부담스러워서눈 앞에 커피빈으로 들어갔습니다. 메뉴를 고르기 전에혹시 우유를 두유로바꿀 수 있냐고 물어봤는데,그건 불가능하다고 해서메뉴판을 한참을 쳐다봤습니다. 근데 눈에 들어오는메뉴 하나가 있더군요. 커피빈 카페수아라는 커피입니다. 이름 자체는 전혀 익숙하지 않지만메뉴 설명은 익숙했습니다. 에스프레소와 연유가 들어가는연유커피인 카페수아 메뉴. 연유가 들어간다면당연히 엄청 맛있을 것이라 생각되어바로 주문을 했습니다. 직원분께서 이 메뉴는굉장히 달달한데 괜찮겠냐고먼저 물어보시더군요. 전 달지 않으면 안 먹습니다.(단호) 커피빈 카페수아 레귤러사이즈는한 잔에 6500원입니다. 커피 마실때마다 느끼지..

일본 도쿄 자유여행 3일차 - 이케부쿠로 돈키호테 쇼핑&택스프리 면세받기

일본 도쿄 자유여행에서관광할 것은 모두 마친 상태. 저는 마지막날 저녁 스케쥴로돈키호테 쇼핑을 택했습니다. 2017/06/24 - 일본 도쿄 자유여행 3일차 - 아사쿠사 센소지&미쿠지, 메론빵과 회전초밥2017/07/02 - 일본 도쿄 자유여행 3일차 - 도쿄크루즈와 스카이트리 키르훼봉 망고타르트2017/07/06 - 일본 도쿄 자유여행 3일차 - 오다이바 팔레트타운 대관람차&도요타전시장과 비너스포트 직접 구경하고 구매하고픈 것들그리고 주위로부터 부탁받은 것들을구매하기 위해서 돈키호테로 향합니다. #이케부쿠로 돈키호테로 저는 이케부쿠로역 앞에 있는돈키호테가 아닌,이케부쿠로 북부에 위치한돈키호테로 향합니다. 사실 이케부쿠로역 앞 돈키호테를먼저 들렀습니다만,제가 사야할 것이 없어서그냥 북부까지 걸어갔습니다...

배틀그라운드의 맛 - 무소유의 마음일 때 각성하나보다

배틀그라운드를 하면서솔로로는 1등을 딱 2번해봤습니다. 듀오나 스쿼드도1등을 해본 것 같긴 한데,그건 제 힘보다는 팀원들이캐리했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저는 배그를 하다보면 파밍에 대한욕심 또는 후회를 하곤 합니다.또는 패배의 원인을빈곤한 파밍으로 돌리곤 하죠. 근데 게임 하다보면오히려 그 반대입니다. 부족할 때, 없을 때오히려 각성하는 느낌입니다. #길리슈트와 아드레날린 주사기를 얻었다 지역이 좁혀지면서 이동하던 와중에아무도 건들지 않은 에어드랍이제 눈앞에 있었습니다. 그 안에는 길리슈트와아드레날린 주사기가 있었죠. 게다가 비오는 날씨 속에서바닥에 풀도 길리슈트와 어울리는 상황. 저는 상위권을 갈거란 기대를 품었습니다. 그런데 풀숲에 눕자마자누가 엉덩이에 샷건 쏴서 사망. #그로자를 먹었다 유튜브보면 ..

일본 도쿄 자유여행 3일차 - 오다이바 팔레트타운 대관람차&도요타전시장과 비너스포트

도쿄크루즈를 타고오다이바에 도착을 합니다. 날씨가 너무나도 좋아서에어컨이 더욱 간절했던도쿄 자유여행의 3일차. 2017/06/24 - 일본 도쿄 자유여행 3일차 - 아사쿠사 센소지&미쿠지, 메론빵과 회전초밥2017/07/02 - 일본 도쿄 자유여행 3일차 - 도쿄크루즈와 스카이트리 키르훼봉 망고타르트 #오다이바를 둘러보다 오다이바를 본격적으로둘러보고자 발걸음을 옮깁니다. 평일 금요일이었는데,딱히 도쿄 크루즈부터팔레트타운까지 가는 길엔사람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한국과 중국 관광객들이간혹 보이는 정도? 일단 자유의 여신상이 보입니다. 근데 왜 저 친구는얼굴만 변색이 심한 걸까. 하여간 저 주변에서사진 찍는 관광객이 많았습니다. 저희는 더워서 그냥 바로건물을 찾아 들어갔습니다. 음 여기 어딘지 모르겠음. 조이..

모바일게임의 맛 - 소녀전선을 플레이 해보다

최근에 광고가 자주 보여서저게 게임인가 만화인가 싶었는데,모바일 게임이었군요. 요즘은 사전 정보도 잘 안보고그냥 인기있어 보이면일단 다운받고 봅니다. 그리고 재미없음 바로 지우곤하죠. 하여간 이번에는'소녀전선'이라는 게임을다운을 받아봤습니다. 광고 등으로 노출되는일러스트가 분명소구점이 된 것 같기는 합니다. 죄다 여성 캐릭터만 나옵니다. 이제 이 친구들과 함께무엇을 할 지를 알아봐야 할텐데. 저는 처음에 소녀전선이국내게임인 줄 알았습니다.네이버 카페 연동하는 것도있고 그래서 그런줄 알았는데,아니더군요. 게임을 처음 시작하면스토리 라인이 진행이 됩니다. 전쟁을 벌이고 있는 것 같은데,그렇게 세세하게 읽지는 않았습니다. 이 게임이 특이하다고 느낀 건캐릭터들의 이름이실제 총기 명칭입니다. 그리고 이름에 맞게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