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1일 기준으로 포스팅 되었습니다)
소다맛 쿠키가 상향 되고 나서
고득점 조합은 전부 소다 조합이었죠.
1억점을 간당간당하게 넘기는 게 아니라
1억2천, 3천 이상으로
점수를 뽑아냈었기에
사실 불안불안하긴 했습니다.
역시나 리그 휴식 타임 이후
새 리그가 시작되는 목요일에
패치가 진행되었습니다.
그 내용은 예상할 수 있었던
소다맛 쿠키 조합의 하향이죠.
소다맛 쿠키 자체 능력,
조각 레몬 자체 능력,
그리고 둘의 조합보너스가
전부 하향을 당했습니다.
일단 이번 패치에서는
지난 번에 상향 받은
소다맛 쿠키 전용 보물들은
재조정에서 제외되었습니다.
분명 재조정이 들어갈 거라
예상은 하고 있었지만
일주일만에 칼질을 당할 줄은 몰랐습니다.
이는 점수 인플레에 대한
빠른 피드백으로 볼 수 있지만,
이토록 빠른 변화를
모두가 따라 갈 수 있을 지는
의문이 듭니다.
하여간 하향이 된 소다맛 쿠키 조합을
테스트 플레이 해봤습니다.
하향 전 스샷을 찍어놓은 게
에피소드1이라 이를 기준으로 달렸습니다.
일단 첫 보너스타임 구간입니다.
점수 많이 줄었습니다.
보통 저는 여기서 4백만점 이상을 찍고
보너스타임을 진입했었는데,
1백만점 정도의 점수 손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 점수 차이는 뒤로 갈 수록
더 벌어지게 되겠죠.
중간 쭉 생략하고
오븐탈출 11스테이지
지옥맵 진입 구간입니다.
2천9백만점 정도를 찍고 들어갑니다.
역시나 하향 전이랑 비교하자면
여기서 4천만점 이상 찍고 들어갔었는데,
지금은 대략 3천만점 정도입니다.
계속해서 25% 정도
점수 손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하향 후 점수는
체감이 안되면 이상할 정도로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소다맛 쿠키는 보너스타임 패턴과
고의낙사 타이밍 등
몇가지 변수가 있어서
최종 점수가 차이가
생길 수는 있습니다.
조각레몬도 하향을 받아서
이어달리기에서도
점수가 많이 밀린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테스트 플레이라
보호막이 여러번 깨지긴 했는데,
퍼팩트하게 했다해도
큰 변화가 있을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깔끔하게 달리면
더 좋은 결과가 나오겠지만,
그렇다고 해도
현재 선택 가능한 조합들과
비교했을 때엔
역시나 밀린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몇몇 에피&리그에선
기존 점수 대비
손실폭을 감안해도
1억에 가까이 나올 수도 있으니
마냥 사용하지 말아야할
그런 조합은 아닙니다.
현재의 고득점 조합을 끌고가는
보물은 '꽁꽁 얼린 오렌지 음료'입니다.
소다맛 쿠키만으로는
경쟁이 불가능한 리그에서는
다시 '꽁꽁꽁'을 이용한
레몬맛 쿠키 조합이
나타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특정 에피소드에서는
라임맛 쿠키 조합도
다시 볼 수 있겠네요.
사실 소다맛 쿠키 상향 직후
전용 보물 조합에 대해서는
크게 이야기가 없었습니다.
그것들이 다시 재조명 받을 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저는 예전에 그 보물들을
갈아버려서 테스트를 한다해도
시간이 좀 걸릴 것 같네요.
하향을 받았더라도
레몬이나 라임과 엇비슷하게 간다면
괜찮은 그림일 것 같습니다.
또한 같이 상향을 받고
조명받지 못한 허브맛 쿠키 세트가
리그랭킹에 드문드문
나타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 주말까지는
조합 선택지가 다양할 수 있습니다.
결국 한 두개로 수렴되겠지만,
이럴 때 새로운 조합이
떠오를 수 있으니
같이 연구해보면 좋을 것 같네요.
-끝-
'쿠키런의 맛 > 업데이트 및 이벤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쿠키런의 맛 - 시원한도전 부분 공략&팁 (1) | 2016.08.19 |
---|---|
쿠키런의 맛 - 디저트 파라다이스와 팬케이크맛 쿠키 리뷰 (18) | 2016.08.18 |
쿠키런의 맛 - 마법문자 이벤트와 시즌 이야기 (0) | 2016.07.30 |
쿠키런의 맛 - 신규 바나나맛 쿠키&사바나나사자 출시 (4) | 2016.07.01 |
쿠키런의 맛 - 6/30 패치노트 '민트&치즈의 상향 그리고' (0) | 2016.06.30 |
쿠키런의 맛 - 6월 16일 상향된 레몬맛 쿠키 탐구 (0) | 2016.06.16 |
쿠키런의 맛 - 6월 조합도전과 간단 공략&팁의 맛 (5) | 2016.06.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