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모바일의 맛/PC활용 팁의 맛

한성컴퓨터 노트북 U35S ForceRecon 3354(외형편)

홀롱롱 2015. 4. 7. 01:01
728x90

U35S ForceRecon 3354



노트북은 사야겠는데

사양을 따지다보면

점점 눈이 높아집니다.


분명 처음에는 문서작성&웹서핑이었는데

어느순간 외장그래픽이 달려있으면서

가볍고 저렴한...

말도 안되는 조건을 찾는

나를 보게 됩니다.


뭐 하여간 결국 정했습니다.

이것 저것 따져가며

구매한 제품은

한성컴퓨터의 13인치 노트북 시리즈

U35S ForceRecon 3354 입니다.


후.....

이 글을 내가 3월 초에 썼다면

아마 더 많은 사람들이 왔을거야..ㅋ




2015/07/22 - [PC&모바일의 맛/PC활용 팁의 맛] - 한성컴퓨터 노트북 U35S ForceRecon 3354 사용 후기(성능편)




한성컴퓨터의 13인치 노트북


뭐 하여간 오픈마켓을 통해

노트북을 구매했고 택배가 왔습니다.


박스를 받는 순간 당황스럽습니다.

굉장히 가볍거든요.

그래도 전자기기인데..ㅋ



노트북


겉상자를 까면 노트북이 들어있는

또하나의 상자가 나옵니다.

완충재는 뭐...

적절하게 들어있습니다.



u35s


노트북의 구성품은 별 거 없습니다.

본체와 배터리,

전원케이블과 어댑터,

메뉴얼과 CD한장.

어차피 ODD가 있을 수 없는 모델이니

CD는 걍 무시합니다.



한성노트북


액정에 뭔가 붙여놨는데,

그 기준이 뭔지는 잘 모르겠네요.

하여간 어차피 필요없으니

과감하게 떼어줍니다.


액정 보호필름을 붙여야한다면

이 과정에서 바로 붙이는 걸 추천합니다.




forcerecon


노트북에 달려있는 여러 포트들입니다.

USB3.0이 하나 보이고

2.0이 두 개 정도 보이네요.

랜포트와 전원포트

켄싱턴락까지

뭐 하여간 있을건 다 있습니다.


노트북 구매 전에는 어떤 포트가

있냐 없냐 굉장히 따지지만

사고나니 내가 이걸 다 쓸 것 같진 않네요.

(이게 진실이지...ㅋ)


일단 어떤 노트북을 사든

처음에 뜯으면 이런 외장 포트들이

잘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u35s


U35S는 논글레어 패널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한성컴퓨터 노트북들의 경우

부품 수급 문제 때문에

글레어 패널과 논글레어 패널이

섞여서 유통되곤 하죠.


전 논 글레어를 좋아합니다.

화면이 꺼졌을때 갑자기

내 얼굴이 보이면

얼마나 놀라겠어



한성컴퓨터


사실 외형을 보여 드릴만한 게 없네요.

그냥 제가 이 노트북을 구매한

큰 이유 중에 하나는

무게가 가볍다는 점입니다.


기본형이 1.3kg이죠.

그리고 ForceRecon 3354의 경우

i5 브로드웰 프로세서가 들어갑니다.


제 경우에는 이 제품이 출시되자마자

59만원 정도주고 구매했는데,

당시 52만원대였던 u34s보다

더 가성비가 좋다고 판단했죠.

뭐 아님 말구요ㅎㅎ



한성노트북


하여간 이것저것 있지만 가장 맘에 드는건

어댑터 크기가 굉장히 작다는 겁니다.

휴대용으로 좋습니다.


물론 LG그램 시리즈의 어댑터는

거의 휴대폰 충전기 수준으로 작긴합니다만,

우리가 한성컴퓨터를 선택하고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저렴하니까 ㅋㅋ



u35s


13인치이면서 1.3kg,

그래서 키보드에 넘버패드는 없습니다.

브로드웰i5가 들어가고 IPS패널

SSD가 기본으로 들어갑니다.


이렇게만 보면 굉장히 끌리는 제품이죠.

그런데 이 u35s 시리즈를 망설이는

단 하나의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해상도죠.

1600*900이 최대입니다.




사실 노트북을 살 때 막 고민하고

'대학생 노트북 추천해주세요'

이런거 검색해보는 이유가 다 있죠.

디자인, 성능, 가격 다 잡고 싶으니까요.


근데 나도..3개월 골라봤는데..

없더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단 U35S 시리즈를 염두해둔 분들이

이 글을 읽는다고 가정하고 이야기하자면

외형은 깔끔합니다.

어차피 검은색이면 이거나 저거나입니다ㅋ


계속 말하지만 가벼워서 좋습니다.

가볍다는 기준이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2~2.4kg 들고다니는 친구들 노트북에 비하면

정말 가볍습니다.

단지 가벼운만큼 화면이 작아질 뿐이죠.



성능은 뭐 따로 다루도록 하고,

한성 노트북을 보고 있는 분들이

가장 걱정하는건 제 생각엔

LCD 빛샘 현상이 아닐까 싶네요.


있습니다. 빛샘있어요.

내 껀 양호하다고 할 수 없는

수준일 수도 있겠네요.


근데 저는 그냥 씁니다.

테스트를 위한 환경에서는 분명 거슬리겠지만

일반 사용환경에서는 못 느끼니까요.


일단 외형에서는 저는 만족합니다.

그러니 3월에 사고 지금 리뷰쓰지 ㅋㅋㅋ


성능은 따로 다루도록 하며



2015/07/22 - [PC&모바일의 맛/PC활용 팁의 맛] - 한성컴퓨터 노트북 U35S ForceRecon 3354 사용 후기(성능편)




-다음에 계속-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