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22/07 5

신촌 카라멘야에서 먹은 마제소바 그리고 멘치까스의 맛

신촌은 정말 오랜만에 가는 것 같습니다. 코로나 이후로는 신촌에 갈 일이 아예 없다시피 했기 때문에, 어디서 뭘 먹어야할지도 아예 감이 오지 않았죠. 하지만 함께 신촌을 간 친구가 몇 가지 메뉴를 제안했고, 저희는 그 중에서 '카라멘야' 라고 하는 일본식 라멘집을 가게되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다른 메뉴는 관심없고 딱 '마제소바'만 바라보고 이 집을 찾아갔습니다. 신촌 카라멘야 마제소바의 맛 이건 친구가 밥먹고 난 이후 찍은 사진이고 저희는 이보단 조금 더 밝을 때 들어가서 식사를 했습니다. 가게 이름 자체가 이 집의 라멘이 매울 것이라는 느낌을 팍팍 주고 있습니다. 저는 매운 음식을 그닥 선호하진 않아서 약간 걱정하기는 했지만, 그래도 비벼먹는 마제소바가 뭐 얼마나 맵겠어 하고 마제소바를 먹기로 합니다...

친구들과 홍대 고에몬에서 먹은 스파게티의 맛

주말에 밖에 안 나가는 편이지만 가끔씩은 이 무료한 삶이 지루하여 주말 외출을 감행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mbti에서 i 성향을 가진 우리에게 사람많은 곳은 기 빨리는 곳일 뿐이죠. 그럼에도 이번에는 사람많은 주말 홍대를 가봤습니다. 그리고 원래 스파게티 먹을 생각은 없었는데, 친구가 이 집을 이야기하길래 가봤습니다. 근데 반전은 그 친구가 먹어봐서가 아니라 무슨 배민라이더 그거 하다가 알게 됐다고 고에몬 홍대ak점 요쿠바리 간장버터 스파게티의 맛 매장 외관이나 내부 사진은 안 찍었습니다. 대기줄을 좀 오래 서는 바람에 매장 들어왔을 땐 지쳐가지고 매장 사진 찍을 생각이 안 들더군요. 그래도 혹시 모르니 메뉴판 정도는 사진을 찍어놨습니다. 일본식 스파게티라고 하는데 사실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단..

제주에서 소금빵? ABC에이팩토리베이커리 소금빵의 맛

여행 계획을 짤 때 당연히 맛집 중요하죠. 근데 남들은 고기, 회 그런거 고를 때 저는 카페 메뉴를 고르고 앉아있죠. 식사 조금 덜 하더라도 디저트, 커피를 더 먹으려 합니다. 그래서 제주 여행 가기 전에 카페나 빵집 같은 곳을 많이 알아봤는데, 자꾸 제주시에 소금빵이 서칭에 걸리더군요. 그것이 순수한 뭐시기든 의도된 뭐시기든 간에 이번에 간 빵집은 동선 상 괜찮아서 가보게 되었습니다. 제주 ABC에이팩토리베이커리카페 소금빵의 맛 그 탑동공원 부근에 ABC에이팩토리 베이커리가 있습니다. 여기 뭐 대부분 리뷰들이 '소금빵'을 많이 언급하더군요. 꼭 이 집이 아니더라도 언제부턴가 소금빵이 굉장히 이슈가 되더군요. 이 집을 간 이유는 제가 소금빵을 좋아하거나 해서가 아니라, 오픈을 좀 일찍 해서 입니다. 이 ..

바다뷰 보러가는 성산 카페 오른_오른라떼의 맛

여행 가면 밥은 포기해도 커피랑 디저트를 파는 카페는 집착스러울 정도로 방문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이번 제주 여행에서도 카페만 줄창 알아보다가 시간적 한계가 있으니 몇몇곳만 가기로 했습니다.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성산일출봉 있는 성산읍에 위치한 '오른'이라는 카페입니다. 사실 여기를 고른 이유는 크게 두 가지 였습니다. 주차장이 넓다, 나름의 시그니쳐 메뉴가 있다. 이 두 가지였습니다. 성산 오른 카페_오른라떼의 맛 일단 오른(orrrn) 카페의 겉모습은 굉장히 요즘 스타일의 그 뭐시기를 담고 있습니다. 요즘은 덜 완공된 곳을 보면 '새 카페 들어서나보다' 한다고 하죠. 여기도 약간 콘크리트가 대놓고 보이는 그런 느낌이긴 하지만 거칠다기보단 반듯한 느낌이 더 강한 곳입니다. 메뉴는 따지고보면 특별한데, ..

카테고리 없음 2022.07.07

결국 가본 그곳, 제주 블루보틀에서 마신 뉴 올리언스의 맛

이제는 서울에도 블루보틀 매장이 여럿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하여 그 매장들을 가본 적은 없고, 그냥 블루보틀 원두를 접해서 맛을 느껴본 적은 있습니다. 사실 이번에 제주 여행 생각하면서 '아 굳이 여기 가야하나?' 하는 생각도 했습니다. 블루보틀을 가는 건 흥미로운 일이겠지만 사람이 너무 많을 것 같아서 고민이 되더군요. 근데 일정을 불확정적으로 해치우다보니 시간 틈이 생겨가지고 걍 한 번 질러보기로 했습니다. 제주 블루보틀 뉴 올리언스의 맛 일단 블루보틀 주차장은 넓습니다. 그럼에도 꽤 많은 차량이 주차되어 있었죠. 저는 평일에 갔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와있었고, 매장 내에서는 마실 수 없었습니다. 자리가 없으니까요. 하지만 뭐 애초부터 테이크아웃해서 다른 곳으로 갈 생각이었기 때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