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 12

민트의 맛 66탄 - 덴마크 페퍼민트 밀크티의 맛

"민트가 치약맛이 아니라치약이 민트향이다" 민트초코라는게 호불호의 상징일만큼왈가왈부 말이 많은 조합입니다. 그런데 제 개인적으로는밀크티가 더....라는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홍차 베이스가보편적인 땡김이 있을까 싶은마음이 있습니다. 그런데 남들의 호불호와제 호불호가 섞인 제품이덴마크 우유에 있었습니다. 그것은 마치혼종과도 같은 덴마크 페퍼민트 밀크티 솔직히 이정도면 리스펙합니다.덴마크 우유의 패기,그들의 실험정신에저는 박수를 보냅니다. 밀크티에 민트를 섞을 생각을 하다니, 혹시 제품개발팀에서'저기 저희 로얄밀크티랑민트초코라인 재고가 쌓이는데그냥 아싸리 섞어서 팔까요?'그런 건 아니었을까. 이 제품은 참 특이합니다.요즘 대세인 흑당도 들어가있고민트와 홍차가 들어가있습니다. 민트초코는 아닌민트향이 첨가된 밀..

코로나19가 만든 본적 없는 고속터미널과 신세계백화점의 모습

요즘 자영업도 그렇고어디든 다 힘듭니다. 정말로 상권이 말라간다는게눈으로 보일 정도입니다. 그럼에도 저 같은 직장인들은계속 출근을 하게 되는데,제가 근무하는 곳 주변이고속터미널 쪽이라서이곳의 극명한 변화를최근에 체감을 했습니다. 코로나19가 마스크 되팔이 파동부터임대료 인하 릴레이 등정말 여러 이야기가매일매일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제가 바라본 고속터미널 주변상권을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고속터미널 지하상가는 텅텅 고속터미널에는 버스 타러 오기도 하지만지하상가 때문에 오는 사람이정말 무시무시하게 많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잘 안갈지라도여기는 중국인하고 일본인 관광객이정말 바글바글한 곳입니다. 근데 요즘 사람 없습니다. 여기는 점심시간에도 사람이 너무 많아서일부러 이길로 안 지나가곤 합니다.계속 치이고 ..

민트의 맛 외전2 - 덴마크 민트라떼를 오랜만에 먹어보다

"민트가 치약맛이 아니라치약이 민트향이다" 민트맛 음료가 보편적인 맛이라고하기에는 조금(많이?) 거리가 있지만그래도 나름 한 자리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선봉장에 있는게 바로덴마크 민트 시리즈입니다. 아마 민트초코에 입문하는 분들이라면배스킨라빈스 민트초코칩과 더불어이 덴마크 민트라떼로 시작하는 경우가많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이미 한참 전에이 녀석을 리뷰한 적이 있는데,오랜만에 또 마셔보게 되어외전격으로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덴마크 민트라떼의 맛 덴마크 우유 시리즈의 특징이라면세계 명화를 겉포장에 그려놓습니다. 그래서 뭔가 있어보여서 먹었다가'으엑 민트'이러는 경우도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는 이 녀석을 좋아합니다.접근성이 정말 좋은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이 제품은 커피가 약간 들어가있..

편의점 과자 시리즈 - 크런키 크리미 초코바의 맛

발렌타인데이라고 초콜릿 행사를많이 하던 어느 날에저는 편의점에서한 초콜릿을 보게 됩니다. 평소라면 그냥 과자를 샀겠지만이번에는 제가 저에게 초콜릿을선물해보고자 합니다. 여러 초콜릿이 있었으나저는 그 중에서 이번에 먹게 된크런키크리미초코바를 고릅니다. 크런키라고 하면이미 머릿속에서 그리고 입가에서그 맛과 향과 식감이 떠오릅니다. 그만큼 익숙하고 맛있는크런키의 또다른 버전을맛볼 생각을 하니 두근거립니다. 크런키 크리미 초코바의 맛 크런키는 맛있는 초콜릿입니다.그 특유의 바삭함은다른 초콜릿과는 비교할 수 없는우월한 맛을 갖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런 크런키가웨하스와 헤이즐넛으로무장하여 새롭게 나왔습니다. 그런데 먹어보고난 후에 생각해보니이 제품은 크런키라기 보다는그냥 크런키 이름을 가져온외국 초코웨하스 과자입니..

허쉬리치초코케이크를 먹고 피어난 옛기억의 맛

제가 편의점을 갈 때마다계속 눈에 들어오는 과자가하나 있었습니다. 뭔가 있어보이는,'저거 맛있겠다?'싶어보이는 게 하나 있었죠. 그게 바로 오늘 이야기할허쉬리치초코케이크 입니다. 어느 순간부터 허쉬초콜릿을다양하게 섞어서 만든과자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사실 대부분의 것들은감동적이진 않았습니다. 근데 이번 제품은일단 있어보여서조금 기대를 해봤습니다. 허쉬리치초콜릿에서 피어난 옛기억 요즘 편의점이랑 마트가면과자 코너 매대에서도눈에 띄는 곳에이 제품을 전시해놓곤 합니다.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제품으로 보이는데,그걸 떠나서 그냥 이 제품 자체가눈에 띄는 곳에 두고 싶을 법 합니다. 왜냐면 허쉬 글자가색이 화려합니다. 마치 그 갤럭시 노트10 아우라글로우 같은,제 키보드 발광과 같은화려함이 있습니다. 그래서 편의점에서..

GS25 편의점에서 그 핫한 몰티져스 초코볼을 만나본 맛

몰티져스라는 초콜릿과자의 존재를전혀 모르고 살았습니다. 그런데 최근에도 친구가이거 맛있다고 이야기 해주더라구요. 그러고 보니 요즘몰티져스를 무슨'배스킨라빈스의 엄마는 외계인 속 과자'라는 형태로 많이 부르며언급을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유튜버들이 먹은 과자라고 하는데,제 기억을 더듬어보면이 과자는 야금야금 바이럴이 된느낌도 있습니다. MARS maltesers 몰티져스의 맛 사실 뭐 과자가맛이 중요하긴 한데,그래도 썰을 풀자면 예전에 인터넷 게시판, 커뮤니티에어떤 과자가 너무 맛있어서대용량 통으로 사다 두고 먹는다는글이 올라왔던 적이 있습니다. 그때 그 주인공이 몰티져스로 기억합니다.근데 그 당시에는 아주 이슈가 된 건 아닌데,어느 순간 입소문이 터지더니훅 인기가 올라오더군요. 계기가 뭐가 됐건요즘 이..

꼬북칩 인절미 맛을 먹어보니 내 취향이 흔들렸다

꼬북칩 인절미맛이란게존재한단 건 알고 있었습니다. 단지 눈에 띄지 않아서사먹지 않았을 뿐이죠. 그리고 이제서야 먹은또하나의 이유가 있다면, 저는 시나몬맛을굉장히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꼬북칩 같은 경우에는항상 시나몬맛만 먹었습니다.그런데 이번에 인절미맛을 먹어보니제 취향이 흔들리기 시작했습니다. 달콤한 콩가루 인절미 꼬북칩 꼬북칩은 매력적인 과자입니다. 어느날 오랜만에 만난 친구와다이어트와 군것질에 대해이야기를 나눈 적이 있는데, 당시 친구가 예시로 들었던 과자가꼬북칩이었습니다. '나도 과자 많이 먹어, 꼬북칩 그런거''너도 과자 많이 먹니? 꼬북칩 같은거?' 뭐 이런 느낌으로계속 예를 들던게 꼬북칩입니다. 그렇게 누군가의 입맛을사로잡는 과자인 꼬북칩이인절미맛이 난다면 어떨까. 이 과자에는 인절미맛씨즈닝과..

강원도 추암해수욕장 촛대바위를 다녀오고 추억돋음

강원도를 가야할 일이 있어서최근에 강원도를 잠깐 다녀왔습니다. 저 혼자 여행으로써 강원도 지역을 간 건강릉 기차여행이 전부가 아닐까 싶습니다. #강릉여행의 맛 - 당일치기로 청량리에서 ktx타고 강릉가기 #1 그만큼 여행 후보지를 선정할 때저에게 있어서 강원도 지역은항상 순위에 거의 들지 않는 곳이었죠. 왜냐면 저는 대중교통을 이용한배낭여행을 하곤 하는데,동해안은 특히나 제가 좋아하는기차를 탈 수 없어서선택 후보에서 항상 밀렸습니다. 하지만 듣기로 2020년 3월부터KTX타고 동해를 갈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이야기 듣고도'그래도 강원도 먼데..'라고 생각했다가 이번에 추암해수욕장 보고'진짜 3월 이후에 가볼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020년 겨울 추암해수욕장 추암해수욕장을 도착합니다. 여기 촛대바..

맛도 빅일까? 오예스 빅(Big) 바나나&초코크림의 맛

예전에 매체는 기억이 가물한데,하여간 기존의 과자들이사이즈를 키워서 출시해서히트를 쳤다는 내용을 봤습니다. 그때 예시가 칙촉이었는데,그 추세가 오예스에도이어진 모양입니다. 해태 오예스도 큰 사이즈가출시되었습니다. 물론 나온지 조금 됐기 때문에이미 많이들 먹어보셨겠지만,저는 이번에 처음 만나게 되어이렇게 리뷰를 적어봅니다. 오예스 빅의 맛 오예스 Big 입니다. 초코파이, 몽쉘과 더불어우리나라 대표 크림파이류 과자인오예스의 사이즈업 버전입니다. 재밌는건 그냥 오예스가 아니라바나나&초코크림 맛입니다. 참고로 파이류 과자들이여러가지 맛 콜라보를경쟁적으로 하던 시기에제 입맛에 특히 잘 맞았던건이 '바나나'맛이었습니다. 초코파이 바나나맛 참 맛있죠. 그렇다면 오예스는 어떨까, 원재료는 뭐뭔가 많이 들어갑니다. 이..

고속터미널 노브랜드버거 스파이시BBQ치킨버거의 맛

이미 얼마전에 이슈가 되었던햄버거 브랜드죠. 노브랜드가 단순히 이마트PB상품으로써가 아니라계속 채널을 확장하고 있는 가운데,이제는 햄버거집까지 만들었습니다. 마치 예전에 통큰치킨 그런거 마냥가성비 햄버거 브랜드로이슈가 되었던 것 같은데, 막상 사람들의 평가는'그냥 그 가격 맛이다'정도 였던걸로 저는 기억합니다. 그렇게 남들 이야기만 듣다가제가 실제로 노브랜드버거를마주하게 되었습니다. 고속터미널 노브랜드버거 고속터미널이 내부 리뉴얼을 하고새로운 가게들이 많아졌습니다. 그 가운데 노브랜드 버거가매장을 오픈했습니다. 저도 궁금해서 한 번 가봤습니다. 고속터미널 주변에 패스트푸드가종류별로 거의 다 있습니다. 맥도날드를 제외하고버거킹, KFC, 자니로켓과 모스버거,심지어 쉑쉑버거까지 있습니다. 이런 엄청난 햄버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