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19/03 13

샤브샤브의 맛 - 발산역 샤브20에서 먹은 샤브샤브의 맛

오랜만에 만난 친구와 함께 저녁을 먹으러 가봅니다. 발산역에서 모였기에 그 근처에서 해결해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약간의 메뉴 망설임 끝에 샤브샤브를 먹기로 합니다. 그래서 친구가 가봤다는 샤브20이라는 곳을 한 번 가봤습니다. 사실 샤브샤브가 특별하게 맛이 없다, 그런 느낌을 받긴 힘든 메뉴라 안정적인 선택이 될거라 생각했습니다. 분명 간판은 샤브2.0이었는데, 여기 상호명은 샤브20이네요. 뭐 그게 중요할까요. 중요한건 맛과 가격이겠죠. 저녁을 해결할 식당의 분위기도 분명 중요할텐데, 이 부분을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은건 우리의 조합이 남자 3명이기었기때문... ? 보니까 육수를 두가지를 고를 수 있게 해놨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얼큰한 육수랑 스키야키 육수를 선택했죠. 다른 샤브샤브집은 처음 제공하는..

모노마트에서 사온 블랜디 모카 드립커피의 맛

동네에 모노마트가 생겼습니다. 저한테 있어선 굉장히 즐거운 일이죠. 그래서 한 번 가봤는데.. 음... 제가 생각했던 것 보단 너무 익숙한 것들만 보여서 조금은 김이 빠진... 강서구에도 모노마트가 생겼습니다. 이제 외국 식자재를 이곳에서 구매할 수 있죠. 저는 과자랑 음료 정도에 포커스를 두고 있기 때문에 그 쪽 매대만 살펴봤습니다만, 막상 손이 가는 건 없었습니다. 신세계백화점 식품관을 비롯해 각종 수입식품상점에서도 충분히 고를 수 있는 것들 뿐이라서 저는 계속 구경만 했습니다. 그러다 눈에 띄는 제품을 하나 발견합니다. 바로 블랜디 커피죠. 일본여행갔다올 때마다 사왔던 커피 브랜드입니다. 그런데 드립커피는 처음보네요. 그래서 구매해봅니다. 저는 저 빨간 포장의 모카블렌디커피를 8,700원을 주고 구..

일본 편의점과자의 맛 - 훼미리마트 훈와리초코마시멜로우

마쉬멜로우라고 한다면저는 초코파이가 떠오릅니다. 거기 들어간 마시멜로 빼고는딱히 따로 먹어본 적은크게 없는 것 같습니다. 샐러드바나 뷔페에 가면디저트 코너에 마쉬멜로가 있기는 하지만그렇게 큰 감흥은 없어서한 두개 먹고 마는 편이죠. 하지만 이번에 먹어볼 제품은조금 다릅니다. 마시멜로우 그 자체에초콜릿이 들어간,일본 훼미리마트 전용 과자인훈와리마시멜로를 먹어봅니다. #패밀리마트 훈와리마시멜로 생긴 것만 보면마시멜로우 같지 않습니다. 뭔가 떡 같이 생겼죠. 팥 앙금이 들어간찹쌀떡 처럼 생겼습니다. 하지만 이건 초콜릿이 들어간마시멜로우입니다. 포장에 그려진 비주얼만 보면엄청 맛있어 보입니다. 뒷면에 정보가 담겨있지만읽을 수 없습니다. 일본여행갔을 때그냥 이런거나 많이 사올껄그런 생각이 듭니다. 괜히 어설프게 ..

IDE 하드디스크 다시 쓰기 - NEXT218SATAIDE (SATA/IDE 컨트롤러)

정확하게는 기억이 안나는데,우리가 지금 사용하는 저장장치들은수명이 한계가 있는데 그 이유가'100년 후에는 이런 방식을 안써서읽을 수도 없다'뭐 이런 맥락의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오늘 말하는 IDE방식의 하드디스크가굉장히 가까운 예시입니다. 요즘 컴퓨터들에서는 IDE 연결 방식을전혀 사용하지 않죠.마스터, 슬레이브이런 말 요즘에 본 적도 없습니다. 근데 제가 예전 자료가 담긴IDE 방식의 하드디스크가 있는데이거를 옮길 방법이 없더군요. 그래서 IDE를 SATA로 변환해주는젠더? 커넥터 등을 찾아보다가이 제품을 알게 되었습니다. NEXT 218SATAIDE NEW NEXT USB2.0 to SATA/IDE컨트롤러,이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사실 IDE 하드에 있는 자료를옮기면 끝나는 일이라,젠더같은..

홀롱롱의 도쿄여행 #2 - 아키하바라 돈키호테와 로손편의점

이미 일본 도쿄 여행 출발과첫날 저녁 먹는 내용은이전 포스팅에서 담았습니다. 저희가 첫날 출발을 늦게 했기에1일차에 일정이 딱히 없습니다. 그래도 나름 숙소가아키하바라에 있기 때문에 '우리는 밤에 즐겁게 놀 수 있을거야' 그런 기대를 가지고 있엇죠. ###### 저희 첫째날 밤 일정은 이랬습니다.저녁먹고 다시 숙소가 있는아키하바라로 와서주변을 둘러보며 관광도 하고필요한 거나 먹을 것도 사서첫째날을 마무리해보자 했습니다. #에바라나카노부에서 아키하바라로 저녁 먹고 아키하바라로 갑니다. 저희는 에바라나카노부 역에 있는'카모스야' 라는 곳에서 식사를 했습니다. 제 친구가 계속 강조를 해달라고 해서굳이 코멘트를 하자면,여기는 일본 술을'무제한'으로마실 수 있는 주점이라고 합니다. 2019/03/08 - 홀롱롱의..

대용량 외장하드의 맛 - wd elements 10tb 아마존 구매 후기

몇 달전에 컴퓨터 시스템을한 번 싹 갈아 엎고 나니모든게 쾌적해져서 좋았는데,딱 한가지 아쉬운게 있었습니다. 예전에 쓰던 옛날 케이스는하드를 어떻게 막 꾸겨 넣어서4갠가 5개 연결했었습니다. 근데 지금의 케이스는하드디스크 넣을 자리가 없네요. 그래서 외장하드 또는 대용량 하드에좀 눈이 가기 시작했습니다. 지금 갖고 있는 1tb짜리 하드디스크를여러개 주렁주렁 달기 보다는그냥 하나에 몰아 넣는 게 어떨까,그런 생각이 들어서 대용량 외장하드를알아봤었습니다. WD Elenments 10tb를 아마존에서 구매하다 웨스턴디지털 제품이죠. WD Elements 10tb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제가 알기로도 웨디 대용량 외장하드는그대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적출'용으로 사는 경우가 많은 걸로알고 있습니다. 일단 저는 ..

칼피스소다에서 투명코카콜라와 베트남 커피콜라까지

우리의 인생이란 것이앞날을 알 수 없듯,레어템이 손 안에 들어오는 것도정말 예상할 수 없습니다. 얼마전에 제스로님께 받은칼피스 3종 세트,진짜 너무 아까워 못 먹겠어요 ㅜㅜ 게다가 이번에 신기한코카콜라를 2개 받았는데,그걸 쭉 진열해보니까 더 못 먹겠어.... 아까워.... 일본 여행 갔을 때도이렇게 신선한 조합을만나보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칼피스소다랑 원액은당연히 먹어본 적 없구요, 투명코카콜라는일본 여행 갔을 때도못 찾았습니다. 국내에서 직구를 하고 싶어도재고는 피치맛 밖에 없더군요. 그리고 와.. .저건 뭐지... 2019/02/16 - 블로그 운영하면서 처음받은 선물 - 칼피스와 일본과자들2019/02/20 -일본과자의 맛 - 모리나가 초코칩쿠키의 맛2019/03/04 - 부르봉(bourbon)..

도루코 페이스7Ⅱ 면도날을 3월 동안 조금 더 저렴하게 사보자

저는 계속해서도루코 면도날을 사용 중입니다. 사실 면도기보다 면도날이더 비싸기는 하지만,그래도 면도기가 있으니까'날만 사지뭐'하는 마음에계속 도루코를 구매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2019년 3월 동안도루코 페이스7Ⅱ 면도날,면도기 세트를조금 더 저렴하게구매하는 방법을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도루코 페이스7Ⅱ 면도날 구매하기 제가 굳이 주문하자마자이렇게 스샷을 찍어서포스팅을 하는 이유는,지난 번에 산 면도날 세트 때문입니다. 면도날이 어느 기점으로전반적으로 가격이 너무 올랐습니다. 도루코공식몰에서 파는세트가 오히려 제일 저렴한,하지만 예전에 막 끼워넣어주던 곳들보단좀 더 비싼 가격대가형성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이야기해봅니다. ※참고로 이번 방법은'모바일 앱'으로 구매 이력이 있으시면어려울지도 모릅니다..

마케팅의 맛 - 구글 행사 'Think with Google' 다녀온 맛

3월 6일에 진행된 행사죠.장충체육관에서 진행된'Think with Google'행사에 다녀왔습니다. 회사 일 때문에 연관이 되어서이런 마케팅 트렌드를확인할 수 있는 자리에직접 갈 수 있었죠. 제가 좀 일찍 간 편인데,행사 시작할 때 쯤 보니까사람 겁나 많아... ㄷㄷ 국내에서'나 마케팅 관련 일한다'이런 사람은 다 온 것 같습니다. 어쩔 수 없겠죠.국내에서 기업이온라인에서 광고를 할 때일단 3가지를 봅니다. 네이버, 다음, 구글 이 3개 포털은 안 볼 수가 없죠. 특히 디스플레이 배너 광고에서부터유튜브를 활용한 영상광고까지구글의 영역이 정말 크기 때문에'홍보'와 '마케팅'하는 사람들이라면이 행사에 관심이 갈 수 밖에 없을 겁니다. 미리 신청해서 초대권을받은 사람들만 입장이 가능했습니다. 근데 사람 너무..

어나더에덴 퀘스트 공략 - 애도의 꽃, 꽃사기 퀘스트 정답

제가 어나더에덴이라는모바일게임을 좀 하고 있습니다. 매일매일 열중해서그렇게 하는 건 아닙니다만,그래도 옛날 rpg느낌나서생각날 때마다 하고 있습니다. 근데 이 망할..퀘스트 중에 이건... 무슨 이런 퀘스트를만들어 놓은거야 어나더에덴 퀘스트 공략 '애도의 꽃' '애도의 꽃'이라는 퀘스트가 있습니다. '꽃 심부름을 부탁받은궁전의 시녀가뭘 사야할지 잊어버린 것 같다.그녀의 부탁을 들어 주자.' 야이.. 니가 까먹었는데..왜 나보고 사다달래 이게 그 시녀장이말을 엄청 꼬아서 합니다. 그래서 그냥.. 답 보고 선택하는게정신건강에 좋습니다. 다 필요없습니다. 일단 꽃의 색은'빨강 하양 분홍' 입니다. 그리고 꽃잎 장수는스샷을 못찍었는데,'5장'입니다. 여기에 꽃의 이름은'코린다 장미'입니다. 이거 그냥 찍기도 힘..

홀롱롱의 도쿄여행 #1 - 일본여행 출발과 카모스야 식당에서 저녁을

저와 제 친구들은 2018년도의 마지막을일본 여행으로 장식하고자 했습니다. 오랜 친구들이지만함께 여행을 떠나본 기억이많이 없기도 하며,해외여행을 더더욱이나없었기 때문에 이번에 무리해서라도여행을 가기로 정했습니다. 굉장히 타이트한 일정,해야할 게 많아서 타이트한게 아니라정말 말 그대로 시간이 부족했던일본 도쿄 여행. ### ### 저희는 2018년 12월29일에서 31일,총 2박 3일간의 여행을 떠났습니다. 그 과정에서 있었던 일들을여행기로 담아보도록 하죠. #일본 여행갈 준비를 해보자 일본 여행을 갈 때 준비할거라.. 사실 별거 없습니다.돈만 챙겨가면 됩니다. 저는 여행가기 며칠 전부터 휴가를 내서가기 직전에 엔화를 환전했습니다. 이번 도쿄 여행을 가서무조건 사기로 한 게 있었습니다.'손목 시계'랑 '만..

부르봉(bourbon) 초콜릿의 맛 - HI-CHOCOLAT 종류별로 먹어보기

제스로님께서 선물해주신초콜릿이죠. 부르봉(bourbon)HI-CHOCOLAT,이거 진짜 맛있네요..ㅎㅎ 이 제품은 제가 먹을 거확보해놓고(?)가족들 나눠줬는데굉장히 맛있다고 하네요. 근데 제 입맛에도이 제품은 좋았습니다. 제가 일본 여행갔다오고그리고 또 최근에수입과자 제품들 보면서 느낀게,여러가지 맛을 혼합해서담아놓은 제품들이많아진 느낌입니다. 그냥 마침 이런 제품들을자주 접해서 그런걸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또 부르봉?부르본?하여간 이 브랜드 제품이진짜 굉장히 많더군요. 국내에서도 수입과자 고를 때도좀 큰 봉지에 낱개 포장된 과자가여러개 들어있는 제품은웬만하면 거의다 부르봉 제품입니다. 이것이 그들의 아이덴티티인가? 하여간 낱개를 뜯어보면마치 사탕같은 느낌입니다. 포장 색깔이 다른만큼맛도 다릅니다. ..

남자 5명의 아웃백 토마호크 스테이크와 파스타 공략의 맛

친구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저희는 아웃백으로 향합니다. 그의 생일 선물을 들고남자 5명이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로발걸음을 옮겼습니다. 저희는 이곳에서생일 선물 전달과 함께토마호크 스테이크를공략하기로 합니다. 일단 아웃백 같은패밀리 레스토랑을가본 기억이 가물합니다. 그래서 뭐 어떻게주문해야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직원분하고 거의컴퓨터 견적 짜는 것 마냥상담과 논의를 통해메뉴를 조율합니다. 저희는 일단 토마호크 스테이크830g인가?하여간 많은 양을 주문합니다. 그리고 곁들여 먹을 것들을주문했습니다. 살면서 처음 보는비주얼의 샐러드가 나옵니다. 이건 뭐 어떻게 먹어야하는걸까. 아웃백 홈페이지서 보니까'시저샐러드'라는 이름을 가진샐러드 같습니다. 김장김치도 칼로 썰어서 주는데이 샐러드는 그런 자비가 없습니다. 빳..

728x90
반응형